가요차트
방송현황 검색
매체별 차트
지역별 차트
작품자 차트

스타뮤직

스타뮤직_RELEASE

윤하 1집 - 고백하기 좋은 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타앤스타 작성일07-04-24 18:06 조회40,591회 댓글0건

본문

세계적 권위 음악차트 오리콘이 인정한 19세 싱어송라이터
윤하 정규 첫 앨범 ‘고백하기 좋은 날’

일본 데뷔 10개월 만에 2004년 발매한 싱글 ‘호우키보시(혜성)’가 오리콘 차트 12위에 진입, ‘오리콘 혜성’으로 불리며 혜성처럼 떠오른 윤하. 2005년 발매한 첫 번째 정규앨범은 10위에 올랐고, 일본 후지 TV는 물론, NHK, 아사히 등 음악 방송 및 언론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소녀 싱어 송 라이터, 일본 음악계의 블루칩 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새로운 한류의 주인공 윤하가 국내에 첫 도전장을 내민 이번 정규 1집 ‘고백하기 좋은 날’ 은 대중들에게 선보이는 첫 국내 앨범인 만큼 심혈을 기울인 흔적이 역력하다. 19세라고 믿어지지 않을 만큼 파워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윤하의 음악적 개성이 잘 표현된 피아노 록을 비롯, 유로 팝, 미디엄, 발라드 등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천재성과 대중성이 절묘하게 조합된 음악들이 주를 이룬다.
또한 사랑, 이별, 추억, 미래 등 10~20대 소녀들이 겪는 아기자기하고 비밀스러운 이야기들이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맞물려 한 편의 영화처럼 펼쳐져 있다.

미디엄 템포 곡에서는 맑고 파워풀하게, 발라드에서는 애잔한 감성을 녹여내는 두 가지 보컬을 자유자재로 소화하는 ‘타고난 보컬’의 소유자인 윤하. 타이틀 곡 ‘비밀번호 486’은 신세대의 사랑방식을 톡톡 튀는 감성으로 잘 표현해낸 곡. 486은 ‘사랑해’를 뜻하는 10대들의 표현으로 휘성이 작사해 이슈가 되고 있다. 이번 앨범은 윤하 본인이 작곡한 것을 물론, 휘성, 하림, 황찬희 등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NEW FACE

트로트 신동 홍잠언, 취입 가수로 데뷔

윤예진이 부른 '가슴으로 웁니다'의 매력

가수 미녀와야수 처음처럼, 사랑의 동반자 대히트!!